글쓰는아빠의 일상

일과 육아, 자산관리

글쓰는아빠의 육아일지 자세히보기

아빠의 자산관리/온라인 부업

포털사이트 다음 블로그 저품질 검색 유입수 하락!

글쓰는아빠 2021. 3. 22. 00:03

블로그를 시작한지 대략 5개월이 되었습니다.

5개월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실제 몰입을 했다고 할 수 있는 시간은 2월부터였으니...

어디가서는 그냥 대략 3개월 정도 했다고 말하고 다닙니다 ㅎㅎㅎㅎㅎ

 

실제 그 이전에는 포스팅을 해도 뭔가 열정?? 같은 게 1도 없었던 듯 하네요. 부끄부끄.

솔직히 애드센스 광고배너를 달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 상태를 만들자 정도가 전부였습니다. 

 

헌데, 

그마저도 여차저차 어기영차 하여... 카카오 애드핏부터 할 수밖에 없었고, 

우여곡절 끝에 애드센스를 달게 된 건 지난 2월 15일이 시작이었습니다.

한 달이 조금 넘은 거죠. 

 

어쨌든, 1월 중순? 2월부터는 꽤나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제법 유용한 포스팅이다 싶은 내용들도 그때쯤부터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네요. 

 

문제는 ㅡ 그렇게 했다고는 하지만, 사실 세월이 함께 해야 빛이 나는 게 블로그인데, 

제 블로그는 짧은 기간 운영된 탓에 유입채널이 결코 다양하지가 않습니다. 당연히 일평균 방문자 수도 겨우 200명 가량에 불과합니다.

 

 

 

부끄럽기만한 저조한 유입수 

 

 

그 200명 중 대략 절반 이상이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유입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ㅡ 

 

 

언제부터인가 조금 이상하긴 하더군요. 유입수가 적더라도 하루에 꾸준히 잡혀주던 키워드가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보이질 않더라고요. 게다가 일방문객 평균 200이란 숫자도 최근 1~2주 사이에 정착된 숫자이고.. 이전까지는 최대 약 300명 가량도 올라갔었단 말이죠. 

 

그래서 의문을 품기 시작한 어느날!!

 

 

 

검색 유입의 대폭락!

 

 

처음에는 오늘 주간에는 평소보다 검색이 적구나 정도로만 생각하다가 

점심 빠빠 먹을 때가 되어도 전혀 반등의 기미가 없더라는 거죠. 꾸준히 들어오던 키워드들이 눈에 띄질 않는 걸 확인하고 바로 확인 사살에 들어갔습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긴 하지만, 사이트로 분류되어 나오지가 않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최적화 결과와는 다른 것이죠. 

혼란이 옵니다.

다음 검색등록을 통해 다시 사이트 검색등록을 신청합니다.

 

 

 

다시 사이트 검색을 신청합니다

 

 

따로 어긴 게 없으니 괜찮을 거란 생각을 해서죠.

 

 

WTF!

 

헌데, 이런 답변이 옵니다. 멘붕이 제대로 옵니다.

내가?

어딜봐서?!!

 

그렇지만, 어차피 이건 다 봇이 하는 일...

그럴 가능성이 있는 포스팅들이 있는지, 내가 혹시 제목을 잘못 선정한 것은 아닌지.. 

 

고민을 하며 그간의 기록들을 살펴봅니다.

 

결과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했던 키워드가 없지는 않지만, 매우 난감합니다.

 

 

일단 제 아이가 신생아인데, 포스팅 제목에서 신생아가 겪는 증상들을 언급 안할 수가 없고 ㅎㅎㅎㅎ

제가 직접 쓴 창작물을 연재형으로 올리는데 제목을 거론안할 수가 없고...

 

다른 이의제기의 방법이 없나 하다가... 티스토리측에 문의메일을 남겨봤습니다.

 

 

 

 

저렇게 답이 한 통 오더니.. 이후에는 또 연락두절입니다 ㅎㅎㅎ

 

 

뭐, 그래서 저도 적극적으로 대처를 해봅니다.

 

일단 포스팅 제목들을 급히 수정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당장에 다시 최적화가 되어 사이트가 노출되더군요.

 

헌데, 그게 딱 이틀 간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21일 오전 11시 40분) 다시 유입이 쳐지는 듯 하여 확인하니 다시 사이트 노출이 되지 않고 있네요ㅎㅎㅎ

으음...

아마 이건 가장 최근에 연달아 포스팅 했던 자동차보험 관련 포스팅 때문이 아닐까... 하고 의심을 해보긴 합니다.

 

 


 

 

뭐, 어쨋거나 저쨌거나

이번에도 역시 해결은 가능할 듯 합니다.

다만 좀 시간이 걸릴 듯 하네요.

 

성격상 하나에 꽂히면 차례대로 풀어나가는 걸 좋아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요일별로 포스팅을 고르게 분산하거나 해야겠네요;;;

 

 

애드센스로 대박까진 바라지도 않는데, 이런 제약이 많다니 ㅎㅎㅎㅎ 의욕이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