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아빠의 일상

일과 육아, 자산관리

글쓰는아빠의 육아일지 자세히보기

아빠의 자산관리/주식

주가 연일 급상승으로 대원미디어 매매거래중지 투자위험종목 지정예고

글쓰는아빠 2021. 4. 8. 19:51

불과 며칠 전에 횡보구간에 진입한 듯 하다며 글을 남겼었는데, 

딱 그날 하루더군요...

 

현재 연일 상승에, 상승, 급상승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글을 쓴 시점부터 상승 + 상승 + 급상승 = 매매거래중지

 

 

처음엔 단타로 소소한 수입을 냈고, 만족했습니다만..

볼 수록 괜찮은 점들이 보여서 모험심을 가지고 좀 멀리보고 1,000주를 단박에 털어넣었죠. 

 

그랬더니 글쎄...

 

 

그새 40% 이상 급등!!

 

 

제가 생각한 것보다 너무 빨리 상승이 이루어져서 갈피를 잡기가 힘드네요.

그럴만도 한 게 

대원미디어는 현재 주가 급상승을 견인한 아머드 사우르스 외에도 이미 진행중인 사업이 굉장히 많았고,

그 사업들이 이제야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수익 실현의 장으로 넘어올 때가 된 것이라서 

 

앞으로 남은 호재도 호재지만, 실적에 따른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할 일만 남아있는 게 사실입니다. 

 

 

 

금액은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그렇지 않아도 금요일은 아이의 예방접종을 위해서 자리를 비워야했는데,

때를 맞춰서 매매거래정지가 되니 오히려 이런 소식이 반갑기까지 합니다.

 

게다가 오늘이 4월 옵션만기일이었고, 내일이 금요일이면 머리 아픈 변칙성이 있을 수도 있는 날인데,

그런 것도 때를 맞춰서 잘 피해간 것 같고요. 

 

마감 후에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쳤네요. 

큰 의미는 없지만, 

그만큼 기존의 강성주주들은 아무도 물량을 내놓을 생각이 없다는 뜻이죠. 

 

연이은 호재에 입소문으로 상승세는 가파라지고 거기에 따라 물량을 사고픈 투자자들은 

줄을 서기 시작했는데, 

단타로 치고 빠지는 외인과 일부 개인들 외에는 누구도 쉽게 물량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 아직은 매도할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때문에

큰 이변이 없다면,

 

월요일 장전 거래도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고, 시초는 충분히 갭상승으로 출발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견해와 전망입니다.
투자에 참고만 하실 것을 바라며, 투자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사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제가 지나치게 긍정적으로 보고 매도 타이밍을 놓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주말 동안 악재 뉴스가 떠서 월요일 급락을 할 수도 있고요.

 

다만, 떡락한다 하더라도 단 하루만에 20% 이상 급락할 건 아닐 거 같고, 전 이미 40% 이상의 수익이니 아직은 베팅을 유지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만약

이 종목이 제가 예상하는 대로만 흘러가준다면,

 

적어도 내년 연말까지는 제가 조금은 더 맘 편하게 백수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