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아빠의 일상

일과 육아, 자산관리

글쓰는아빠의 육아일지 자세히보기

아빠의 자산관리/예적금

이마트국민적금 최고 연이율 10% + 이마트 쿠폰 최대 6만원 (feat. KB국민은행)

글쓰는아빠 2021. 4. 28. 00:03

이마트와 KB국민은행이 제휴하여 독특한 적금상품이 하나 탄생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이마트국민적금!

 

 

 

 

미리 알았다면 진작 포스팅을 했을 텐데, 제가 또 한 발 늦었네요 ㅡㅡ;;;

포스팅 올라가는 오늘이 마지막이라니..

 

 

비트코인과 주식으로 많은 분들이 은행이자 따위 뺨을 후려칠 정도로 고수익을 올리고 계신다지만,

항상 시드머니를 만들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은 '적금' 아니겠습니까 ㅎㅎㅎ

 

그런데 

이번에 KB국민은행에서 이마트와 제휴하여 굉장히 재미있는 적금 상품을 선보인 것입니다.

 

이마트 생활권 안에 계신 분들에겐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상품의 핵심 성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월 최대 10만원씩 1년간 납입하는 상품입니다.
  2.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연간 1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3. 단, 쇼핑 시 본인명의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해야 합니다.
  4. 이마트 트레이더스, 외부전문점, 임대매장, 온라인몰 등은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5. 적금을 개설하여 납입하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도 지급해 줍니다.
  6. 이것만으로 총 6만원의 쇼핑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8. 정해진 기간 안에 KB스타뱅킹앱을 통해서만 응모하여야 하며, 응모자들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10만 명만 선정합니다.
  9. 단, 당첨이 되지 않은 고객들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는 모바일 

 

 

아래는 경제신문기사 링크입니다.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28291

 

이마트, KB국민은행과 '이마트 국민 적금' 출시 -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이정민 기자] 이마트는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쇼핑과 적금을 연계한 \'이마트 국민 적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이마트 국민 적금\'은 매월 10만 원씩 1년간 납입하는 상품으로

www.econovill.com

 

 


 

물론, 조삼모사의 성격도 있습니다.

전체 10% 중 기본이율이 0.7%, 우대이율은 1.3%, 이마트 조건에 부합하는 특별이율이 무려 8%나 차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건 다시 말해서 이마트를 통해 필히 소비를 해야만 하는 것이죠. 

 

게다가 실제 이자금액을 계산을 해보면, 10만원씩 1년 납입 단리로 계산하면 이자액만 세전 6만5천원 정도입니다. 이마저도 이자소득세 15.4%가 적용되면 세후 5만 4990원에 불과합니다.

 

전체 10% 중 우대이율이 1.3% 존재하며, 이마트의 조건에 부합할 시 우대금리가 적용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이자소득이 5만원 이상 6만원 미만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넘기기엔 또 메리트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일단 10만원 정도의 금액은 소액재테크, 짠테크의 묘미도 있을 뿐더러 생활권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근접해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기회도 없습니다. 매월 고정적으로 소비되는 품목들을 이마트를 통해 소비를 하면 1년 동안 120만원 정도는 쉽게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달 생수랑 라면, 쓰레기봉투, 반찬 재료들만 깔고 가도...)

 

별개로 할인쿠폰도 챙겨준다고 하니 그런 입장이라면, 나쁘지 않은 장사인 거죠.

 

 

저 같은 경우엔 완전 거저라고나 할까요??

 

 

그러니 한 번쯤 고려해봐도 나쁘지 않을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

반응형